본문 바로가기
재테크

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최신판

by 룰루찡 2022. 3. 28.
반응형

 

올해 삼성바이오로직스 유상증자를 발표했습니다. 적은 금액의 유상증자가 아닌 3조 2008억 원이라는 굉장히 큰 금액입니다. 이로 인해 주가 방향성 역시 움직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유상증자 내용과 주가 전망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
유상증자 내용

가장 먼저 유상증자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. 3조원 규모의 유상증자로 일반적으로 생각했을 때는 매우 큰 규모에 유상증자임은 확실하나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시가총액 대비로 따지면 엄청 큰 규모라고 보기는 어렵겠습니다.

5,009,000주의 신주 발행을 진행하며 증자방식은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입니다.

총 금액 중에서 2조 원은 시설자금 (공장 건설, 부지 매입, 기타 유지 보수)의 자금으로 쓰일 예정이며 나머지 ​1조 2천억 원은 삼성바이오에피스 지분 취득을 위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.

1. 바이오 의약품을 위탁생산하는 바이오 CMO 사업이 주 사업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크게 덩치를 키우기 위해서 시설자금에 많은 자금을 사용 예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. [사업 특성상 넓은 부지와 많은 공장 증설이 필요함] ​

 

2. 기존에 바이오젠에서 보유했던 삼성 계열사의 의약품 기업인 삼성바이오에피스 지분 취득을 위해 1조 2천억 원의 자금을 사용할 예정입니다. 이 부분은 쉽게 설명드리면 바이오젠의 경영 악화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1:1로 갖고 있던 삼성바이오에피스 지분을 전량 인수 결정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.

바이오에피스 지분을 인수함에 따라서 다양한 바이오 사업을 다각화하고 파이프라인을 갖출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. [이후 인수합병을 통해 나스닥 상장 시나리오] ​

 

시설자금도 그렇고 지분 취득도 하나의 악재인 유상증자의 자금 사용 목적이 기업의 다각화와 성장을 위해서라고 생각된다면 크게 부정적인 부분이라고 느껴지지는 않습니다.

유상증자 일정

 

03월 02일부로 주주가 확정되었기 때문에 신주인수권을 배정받은 주주(=구주주)분들에 청약은 4월 7일 - 4월8일 이렇게 2일간 청약을 진행하시면 되고 우리사주조합 청약은 4월 7일 그리고 신주상장 예정일은 22년 4월 28일입니다.

1차발행가액은 639,000원으로 확정가액은 4월 5일에 발표됩니다. [1차발행가액 = 미확정가액] ​

공모방법은 우리사주조합 청약 625,450주 (12.5%) 구주주 청약 4,383,550주 (87.5%)로 진행됩니다. 기존 주주가 신주인수권을 포기한 실권주가 발생할 경우에는 일반모집 청약(4월 12일 - 4월 13일)을 통해서 배정됩니다.

유상증자 이후 주가 전망은?

전체적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유상증자에 대한 시장 평가는 긍정적인 것 같습니다. 규모도 크고 큰 악재 중에 하나인 유상증자임에도 사업 확대를 위함으로 보여서 오히려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

오히려 삼성바이오에피스 지분을 가져오면서 이후에 더 많은 시나리오와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고 삼성전자와 삼성물산이 유상증자에 참여하면서 실권주 때문에 주가가 하락하는 악영향 역시 막을 수 있어 더 시장에서는 반응이 좋네요.

앞으로 더 주가가 상승할지는 지켜봐야 알겠지만 이번 유상증자에 대한 시장의 평은 향후가 미래가 밝다는 말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유상증자는 대부분 악재이긴 하지만 호재로 작용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.

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인수합병 시나리오는 꽤 괜찮은 재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.

 

"이 포스팅은 쿠팡 파트너스 활동의 일환으로, 이에 따른 일정액의 수수료를 제공받을 수 있습니다"

반응형

댓글0